사이비 종교, 신천지 아저씨와의 만남이 끝났다 ㅠㅜㅠㅜㅠㅜ

2018. 12. 13. 11:30생각 했다 ㅋㅎ




 http://jjintta.tistory.com/102 에 이어서,


 사이비 신천지 꿀알바를 하고 있다. 그런데 마지막 주급을 받고 알바 마감 통보를 받았다.  물론 이렇게 끝날 것이란 걸 대충 예감할 수 있었다. 아저씨의 주장에 대한 반박을 너무 많이 했거든.. 이럴 줄 알았으면 조신하게 고개만 끄덕일 걸 그랬다. 정말 꿀알바였는데 ㅠㅠ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한 신천지 아저씨 (50대)는 몸을 녹이고 시작하자는 말과 함께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외워야 하는 이등병처럼 노트북을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었다. 아저씨도 이걸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있었는지 나에게 예수, 성경, 신에 관한 질문을 던졌다.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을 듣고 조금이라도 넘어올 기미가 보인다면 이 알바를 계속 이어나가려는 생각이었던 것으로 보였다. 그런데 나 자신을 속이면서 까지 위선 떨고 싶지 않아서 그냥 솔직하게 다 말했다. 그러자 이 아저씨는 "우리 너는 영성지능이 탁월하고~ 다른 사람들에 비해 특별한데~ 새로운 생각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같아~" 같은 식상한 말들을 뱉어내었다.

 

 여기에 대해서도 조신하게 고개만 끄떡였으면 참 좋았을텐데 나는 바로 공격적인 질문을 했다.


 "아저씨는 자신을 소개할 때, '자신을 무교라 했으며, '성경에 진리가 있다', '신학자와 기독교는 성경을 모른다.' 라고 말할 정도로 성경 공부를 열심히 하신 분입니다. 그렇다면 만약에 혼자 성경 공부를 하다가 어렵거나 이해가 힘든 부분을 마주할 떄면 누구에게 도움을 청할껀가요?  1. 기독교 2. 천주교 3. 신학자 4. 나 자신 5. 그외 종교 집단."


 내 공격적인 질문에 신천지 아저씨는 껄껄 웃으며 "질문의 의도가 참~~" 하고 말을 아끼다가 "나보다 많이 알고 있는 사람" 라며 짧고 간결하게 답했다. 그래서 그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물어봤으나 돌아오는 답은 추상적인 답변이었다.


 내가 이 질문을 한 이유는 아저씨가 성경을 공부할 때 누구에게 조언을 구하고 배움을 얻었는지 알고자 한 질문이었다. 만약 1번 기독교라 답했으면 성경공부 할 때 기독교의 힘을 빌렸을 것이고, 2번이면 천주교의 힘을 빌린 것이다. 그런데 이걸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 것을 보면 4번(나 자신)이나 5번(그 외 종교집단)으로 추측할 수 있는 것이다.

 4번을 4번이라 답하기 어려운 이유는 자기 혼자 성경을 공부한 우물 안 개구리 주제에 '기독교와 신학자는 성경을 모른다.' 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넌센스이기 때문이다. 5번인데 5번이라 답할 수 없는 이유는 자신을 무교라 소개했는데 5번, 그 외 종교집단이라 답할 경우에는 자신의 위선이 들통날 수 있기 떄문인 것이다.

 

 저 아저씨는 성경을 통하여 꺠달음을 얻었다고 외친 사람이 어떻게 깨달음을 얻었는지에 대해 답을 못하는 것을 보면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거나 아무것도 말할 수 없는 사기꾼 또는 위선자인 것이다.



 물론 우리 아빠뻘의 50대 아저씨에게 이런 공격적인 질문과 답변에 대한 내 공격적인 생각들을 쏟아낼 수 있었던 이유는 난 근본없는 청년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그런데 만약 고등학생이나 20대 초반의 근본있는 청년이라면 이런 공격적인 발언들을 쏟아낼 수 있을까? 12월 1일에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 (http://www.jesus114.net/)에 메일을 보내도 상담소장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냈는데 아직까지 답장이 없다. 청년들을 지켜줄 수 있는 기독교이단상담소 협회는 요즘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느라 바빠서 답장을 하지 못한 것임이 분명하다. 그래서 크리스마스 준비로 바쁜 12월에는 사이비의 공격들이 쏟아져도 기독교 상담소장들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 또는 가족들이 지켜줘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신천지로부터 청년들을 지켜줄 수 있는 방법은 세 가지다.

 1. 꿀알바에 휘둘리지 않도록 부모가 아이에게 어마어마한 용돈을 쥐어준다.

 2. 비논리적인 종교에 종속시키는 것이 아닌 자기만의 가치관을 품고 사고할 수 있도록 교육시킨다.

 3. 가족 간의 연대를 강하게 맺는다.



 신천지 꿀알바의 특징은 인적성검사, 문화체험 후기, 북테라피. 영성훈련 등등이다. 그런데 모든 알바를 경험해보지 못했으므로 모두 신천지라 규정할 순 없겠지.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할 때 수요일을 제외한 '월, 화, 목, 금' 이라면 신천지임을 의심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종교 경전을 읽어본 것처럼 말해놓고 대다수의 논거들이 성경에 국한되어 있다면 신천지임을 의심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성경과 예수를 찬양하면서 기독교를 지나치게 폄하한다면 신천지임을 의심해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신분을 명확하게 밝히지 못한다면 다시 한 번 의심해봐야 할 것이다.



사이비 종교 신천지에 관한 정보는 KBS 제보자들이란 프로그램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제자들에 나오는 S종교가 신천지, 신천지 예수교다.


[KBS 제보자들 98회 다시보기]

(2018년 12월 13일인 지금, 이 영상은 저작권 문제로 다시 볼 수 없는 상황이다. KBS 홈페이지에 올라온 영상이 저작권 문제라니 무슨 일일까?)

http://program.kbs.co.kr/contents/vod/vod.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T2016-0629&program_id=PS-2018185089-01-000&section_code=05&broadcast_complete_yn=N&local_station_code=00&section_sub_code=06&site_id=8124


 [KBS 제보자들 35회 , 내 딸을 돌려주세요 (23분 15초부터) 다시보기]

http://program.kbs.co.kr/contents/vod/vod.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T2016-0629&program_id=PS-2017115413-01-000&section_code=05&broadcast_complete_yn=N&local_station_code=00&section_sub_code=06&site_id=8124



 


AMP

티스토리툴바